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혼자여행하기 좋은 나라 베스트 10곳 추천여행지

by roam bunny 2024. 3. 29.
반응형

혼자 여행하기 좋은나라는 어디일까요? 친구와 가족과 함께여행하는것도 좋지만 가끔은 혼자만의 여행을 즐기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치안과 환경까지 안전한 나라는 어디인지 잘 모르고 여행을 계획할때가 있습니다. 여행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혼자여행하기 좋은 나라 베스트 10곳을 소개해보겠습니다.

 

< 덴마크 호수, 출처:pixabay >

1. 덴마크

평화롭고 안전한 분위기 속에 유럽의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로 유명합니다. 친절하고 영어를 잘하는 현지인들과 아름다운 도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덴마크는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중 하나로 꼽힙니다. 치안이 매우 좋고, 자전거 문화가 발달해 있어 혼자 여행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코펜하겐의 뉘하운, 리틀 머메이드 상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으며, 대표적인 선진국으로 고소득 국가로 꼽히고 있으며, 정치적 투명도에 있어서도 세계 상위권에 들어갑니다.

 

<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 출처:pixabay >

2. 뉴질랜드

환상적인 자연경관과 모험 활동이 풍부한 나라로, 현지인들의 친절함과 안전한 여행 환경이 인상적입니다. 친절한 현지인으로 유명한 뉴질랜드는 모험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나라입니다. 특히, 호빗 마을로 유명한 마타마타나 퀸스타운의 모험 스포츠, 와이토모 동굴의 반딧불이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시간이 긴 편에 속하여 숙박시설이나 문화체험 시간이 오후 5시이다 보니 주로 아침시간을 이용해야 합니다.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출처:pixabay >

3. 오스트리아

음악과 예술의 도시로 유명하며, 안전한 환경과 높은 생활 수준을 자랑하는 유럽의 보석 같은 나라입니다. 음악과 문화의 나라 오스트리아는 비엔나의 클래식 음악과 살츠부르크의 모차르트 생가 등 문화적 명소가 많습니다. 유럽 국가 중에서는 치안이 꽤 좋은 편으로 부유한 국가이면서도 고전음악과 합스부르크 왕조의 유산 외에는 딱히 관광으로 밀만한 랜드마크가 타 유럽국가에 비해 부족한 면도 있는지라 상대적으로 국가 자체의 인지도나 관광객이 적고, 그만큼 또 그들을 노리는 범죄자들도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서유럽의 다른 도시들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매우 안전하며, 밤늦게 관광객 혼자 돌아다녀도 문제가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출처:pixabay >

4. 싱가포르

현대적이고 청결한 도시국가로, 다양한 문화와 미식 체험이 가능하며,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깨끗하고 청결한 나라로 꼽을 수 있을 정도의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거나 침을 뱉을 시에 벌금이 처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치안도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고도로 발달된 인프라를 자랑하는 도시 국가입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센토사 섬 등 다양한 관광지와 함께, 다채로운 음식 문화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포르투, 출처: Unsplash 의 Everaldo Coelho >

5. 포르투갈

따뜻한 기후와 풍부한 역사, 문화를 갖춘 나라로, 친절한 현지인들과 안전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은 따뜻한 날씨, 아름다운 해변, 역사적인 도시들로 유명합니다. 리스본의 트램, 포르토의 와인 셀러 탐방, 알가르베의 해변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치안이 좋고 비교적 저렴한 여행 비용도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아이슬란드 오로라, 출처: Unsplash 의 Jonatan Pie >

6. 아이슬란드

자연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이 넘치는 나라로, 안전한 여행 환경과 깨끗한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는 높은 안전 지수와 함께, 놀라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북극광, 온천, 화산, 폭포 등 자연의 경이로움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날씨는 눈이 많이 내리고 어두컴컴한 날이 긴 편에 속합니다. 영화촬영장소로도 유명하며, 밤이나 새벽에는 오로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캐나다 나이아가라폭포, 출처: Unsplash 의 Denley Photography >

7. 캐나다

넓은 자연과 다양한 야생동물이 매력적인 나라로, 안전한 여행과 친절한 사람들이 특징입니다. 광활한 자연과 친절한 사람들이 맞이하는 캐나다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록키 산맥, 나이아가라 폭포, 토론토의 CN 타워 등 다양한 자연과 도시의 매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빨간 머리 앤의 고향이기도 하며 초록지붕의 집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노르웨이 악슬라 뷰포인트, 출처: Unsplash 의 Samuel Han >

8. 노르웨이

푸른 바다와 산악 지형이 아름다운 나라로, 안전한 여행과 풍부한 야생동물 체험이 가능합니다. 노르웨이는 아름다운 피오르드, 높은 생활 수준과 낮은 범죄율로 유명합니다. 특히, 오슬로, 베르겐과 같은 도시는 문화적 명소와 자연이 어우러져 있으며, 여름에는 백야를, 겨울에는 북극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등어와 연어 생선이 가장 유명하고 북유럽에서도 음식이 가장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 대만 장개석 기념관, 출처: Unsplash 의 Kaizer Bienes >

9. 대만

현대적이고 안전한 도시 환경과 전통적인 문화가 공존하는 독특한 나라로,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만은 따뜻한 기후, 친절한 현지인, 맛있는 음식이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낮과 밤을 즐길 수 있는 문화가 많이 있으며 혼자서도 사 먹는 재미가 있는 여행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대만은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 혼자 여행하기에 편리합니다. 관광지로는 타이베이 101, 지우펀 구시가, 타이난의 역사적 건축물 등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스위스 레이크제네바 , 출처: Pixabay 의 Christel >

10. 스위스

알프스 산맥의 아름다움과 함께, 스위스는 높은 생활 수준과 안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자연 그대로를 눈앞에서 즐길 수 있으며, 윈도 화면 그 자체를 실제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스위스는 알프스 산맥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초콜릿, 치즈, 시골 마을, 호수, 스키 리조트 등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데, 치안이 우수하고 여행자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높은물가 세계 1위로 비싼 나라이기도합니다.

 

마치며

혼자여행은 나의성장과 큰 기회를 얻을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고 우리가 살아가면서 일에만 지치다 보면 끝없이 지치기 마련입니다. 자유로움과 유연성을 만들 수 있고 새로운 인연과 경험을 통해 나 자신과의 시간을 가져보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나의여행 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